[Java] 기술 cs 1탄

2024. 1. 10. 14:40cs및 소프트스킬/java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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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Java의 역사

- 첫 시작은 기계를 제어하기 위한 프로그램 (전기밥솥이나 등등 가전제품)
- 현재는 데스크탑이 그래픽 디자인(Swing, Applet) 한물가고 Web 개발 및 안드로이드 App개발에 사용하고 있다.
- 단, 글로벌 개발자들은 최근들어 Kotlin 으로 전환 추세이고, 우리나라에서 아직도 압도적으로 Java를 사용하는 추세다


2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?

- 객체는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또는 식별자에 의해 참조되는 공간을 의미하며 값을 저장 할 변수와 작업을 수행 할 메소드를 서로 연관된 것들끼리 묶어서 만든 것, 객체가 붕어빵 틀이라고 하면 클래스는 붕어빵으로 비유, 유지보수와 재사용성을 위해 개발됨

 


3.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4가지 특성

- 추상화, 다형성, 캡슐화, 상속

 

 

 

4. 추상화란?

- 객체에서 공통된 속성과 행위를 부여하며 공통 속성만을 가지고 타입 정함, 즉 불필요한 정보는 숨기고 간단히 구현

 

 

5. 캡슐화란?

- 낮은 결합도를 위해 만들어졌으며, 변수화 하나를 하나로 묶는 것

 

 

6. 상속이란?

- 부모클래스로부터 자식클래스를 이어 받는 것. 즉, 자식 클래스에서 부모클래스를 사용 할 수 있다.

 

 

7. 다형성이란?

- 하나의 변수를 여러가지 타입을 사용할 수 있는 특

 

 

8. 오버라이딩

상위 클래스가 가지고 있는 메소드를 하위 클래스가 재정의해서 사용하는 것

 

 

9. 오버로딩

같은 이름의 메서드가 인자의 개수나 자료형에 따라 다른 기능을 하는 것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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